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벧전 5:10)
샬롬! 타이완의 오세원, 안승교 선교사입니다.
그동안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일상이 그리워지고 그 평범한 일상을 위해 하나님께 감사하지 못했던 일에 대해 회개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사랑하는 기도의 동역자 여러분들은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 염려가 되고 또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 가슴 졸이며 답답했던 4,5 월이 지나가고 이제 무더운 6 월에 들어섰습니다. 기도 편지를 보낸 지가 벌써 세 달 정도 지났으므로 저희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교회와 동역자분들께 선교 현지의 소식을 전해 드리고, 다시 한번 새로운 중보기도 제목을 부탁 드리기 위해 편지를 올립니다.
현지 코로나 관련 상황
1. 현지 상황 :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방역 국가중 한 곳인 타이완은 해외 입국자를 제외하고는 한 달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역 당국은 그 동안 시행해왔던 엄격한 방역 조치를 5 월 말부터 차츰 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일 예배도 정상적으로 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사실 그 동안은 아주 엄격한 방역 조치들을 시행해 왔기 때문에 상대적인 방역 성공에도 불구하고 예배를 포함한 시민들의 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홍콩보안법의 영향으로 가뜩이나 경색 됐던 양안 관계(중국과 대만 관계)에 미칠 악영향이 매우 염려스럽습니다. 타이완에서 홍콩인들의 대만 이민을 일부 받아들이겠다고 발언 함으로 중국 정부를 자극하고 있어서 앞으로 양안관계에 미칠 장기적인 후 폭풍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2. 오선교사 상황: 저희의 경우엔 생활보다는 사역적인 측면에서 좀더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외부 설교 일정(행복한 교회, 이란교회, 지룽병원 기도실등)이 취소되거나 연기된 경우도 좀 있었고 매주 수요일에 하던 전도도 접촉을 기피하는 분위기 때문에 약 한 달 가량 중단했다가 4 주 전부터 우편함에 전도지를 넣는 방식 위주로 다시 전도를 재개했습니다.
요나선교학교 2 기 수업도 언제 중단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놓고 있었지만 감사하게도 온라인으로 전환하지 않고 계속 오프라인 수업을 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원래 여름 단기 선교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지만 올 여름 단기 선교는 불가능한 것 같아서 모두 포기했고 올해 11 월을 목표로 준비하던 띵네이 교회의 온라인 예배 2 태국 단기선교 일정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일단 계획한대로 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성령께서 주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3 월-5 월 사역 보고
1. 설교 사역 : 코로나 19 때문에 일부 취소되거나 연기된 일정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정상적인 일정으로 설교 사역을 섬길 수 있었습니다. 지난 세 달간 설교로 섬긴 교회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푸탕(光復堂, 2 회), 허우강주은혜교회(後港主恩教會), 행복한 교회(幸福), 따안탕(大安堂), 띵네이(碇內)교회(2 회), 따따오(大道)교회, 쓰쟈오팅(四腳亭願意來)교회, 젠탄(劍潭)교회, 안러복음당(安樂福音堂), 동후(東湖)교회, 짱화(彰化)교회에서 주일 설교 사역을 섬겼습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로하고 섬길 기회를 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2. 요나선교학교 2 기 사역 : 2 월 말부터 시작한 요나선교학교 기초과정 2 기 수업은 일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학생들이 수업 중 내줬던 과제들도 열심히 준비해서 발표했고 결석한 경우도 거의 없어서 6 월 21 일에 마치는 수료식 때는 3 분의 2 정도의 학생들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단기선교 핸드북 : 요나선교학교의 ‘단기선교’ 과정을 위한 교재로 사용하기 위해 ‘단기선교핸드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어로 된 ‘단기선교’관련 자료를 찾아봤지만 자료가 전혀 없어서 고민하다가 제가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마침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외부 일정이 일부 취소된 상태라 집중해서 핸드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제 약 90% 정도 완성되었습니다.
4. 안승교 선교사 사역 : 안승교 선교사는 지난 2 년 동안 띵네이 교회의 방과후 교실에서 계속 자원봉사자로 취약 계층의 자녀들에게 피아노를 가르치며 봉사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학기부터 방과후 교실에서 피아노를 대신해서 합창을 배우기로 해서 이 사역은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주일 예배, 수요 기도회 및 새벽 기도회의 반주로 섬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띵네이 중학교에서 품행 교육반의 보조 교사로 중학생들을 섬겼습니다.
5. 기타 : 매주 섬겼던 전도와 따칭 소그룹 사역은 한동안 중단 했다가 4주 전부터 다시 회복했습니다.
계획 및 기도 제목(6 월- 8 월)
1. 설교 및 강의 사역: 작년까지 여름 단기선교 사역을 위해 7,8월에는 안배하지 않았던 설교 사역을 올해는 현지 교회의 요청이 들어오는 대로 받아들이려고 합니다. 현재는 이 기간에 광푸탕(光復堂, 3회), 따안탕(大安堂), 행복한교회(幸福)및 쓰쟈오팅(四腳亭願意來)교회에서의 설교 사역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말씀 준비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강단에서 말씀을 증거할 때마다 성령님께서 기름 부으심을 통해 풍성한 은혜 내려주시길 기도해 주십시오.
2. 요나선교학교 2기 수료식 : 6월 21일에 띵네이교회 요나선교학교 2기(A,B반) 학생들이 수업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합니다. 수료식 후에는 간단한 다과를 3 나누며 간증을 나눌 계획입니다. 수료식을 잘 마치고 선교학교에 참석했던 모든 학생들이 선교를 더욱 이해하고 계속 선교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단기선교 훈련 과정 개설 : 요나선교학교 기초과정을 마친 분들을 대상으로 5주에 걸친 ‘단기선교훈련과정’을 개설합니다. 단기선교훈련과정은 8월 첫 주부터 개강해서 5주 동안 진행하고 8월 마지막 주에 마칠 예정인데 많은 학생들이 등록해서 단기선교를 깊이 이해하고 하나님나라의 선교 자원으로 세워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단기선교 핸드북 제작 : 단기선교 과정을 위해 ‘단기선교 핸드북’을 만들고 있는데 완성도가 높고 편집이 잘 된 핸드북이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 9월부터 시작하는 행복한 교회의 ‘제자 학당’에서 6주간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의 안 준비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적 영향을 받거나 실업의 위기에 처해 있는 따칭 (大慶) 소그룹 식구를 위해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 기도제목]
1.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기도를 통해 주님께 더 가까이 나가고 성령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변수가 많은 상황에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후원 헌금이 더이상
줄어들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한국에 있는 두 아들을 주님께서 보호해 주시길 기도 해
주시고 아직 졸업하지 못한 큰아들, 으뜸이의 진로를 성령님 께서 인도해 주시길 기도해 주시고 작은 아들 기쁨이가
기말 시험을 잘 마치고 알찬 방학 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기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 편지를 쓰고 있던 요 며칠 동안에도 고국을 포함한 외부 상황들은 시시각각 변해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주님께서 여러 기도의 동역자들과 제게 은혜와 긍휼을 허락하셔서 이 어려움의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고 오히려 이것이 전화 위복의 계기가 되게 하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들의 가정과 교회에 주님 주시는 은혜와 평안이 늘 충만 하시길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Comments